국영 히타치 해변공원

이바라키 현에 있으며 개원 면적 약 200ha에 달하는 원내에는 이곳 저곳에 대규모 꽃밭이 있어, 봄에는 수선화, 튤립, 네모필라, 장미, 여름에는 백일홍, 초록색 코키아, 가을에는 단풍이 든 빨강색 코키아(댑싸리)와 코스모스로 사계절마다의 꽃이 찾는 이들의 눈을 즐겁게 해 줍니다.

사이클링 코스도 정비되어 있어 자전거로 넓은 원내를 돌며 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25 종류 이상의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는 놀이공원 ‘프레저가든’외에 BMX 코스나 임간 애슬래틱 광장, 바베큐 광장 등도 있어 끝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도쿄 신주쿠를 기준으로 약 2시간 반정도를 차로 달리면 이바라키현 해변 공원에 도착 할 수 있습니다! 광활한 규모의 아름다운 자연과 잘 정돈된 시설에 감동할 만 합니다.

공원 내부를 순환하는 버스(트레인)은 하루 500엔/1인으로 종일 사용가능!

공원 내부가 워낙 넓고 더운 시기에는 버스를 타는 것을 추천. 걷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충분히 산책하실 수 있을 정도의 거리라고 합니다! 시원한 바닷바람과 초록 내음이 아주 상쾌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개화시기

수선화 : 3월 하순~4월 중순

 약 1헥타르의 수선화 가든에 피는 100만 송이의 수선화가 송림의 나뭇잎 사이로 비치는 햇빛을 받고 반짝입니다. 가득 피어있는 수선화 속에서 봄을 시작해보세요!

튤립 : 4월 중순~4월 하순

다마고노 모리 플라워 가든에 약 26만 송이의 다채로운 색의 튤립이 피어나는 싱글싱글하고 귀여운 동화책같은 공간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선명한 색의 경치가 봄이 오는 것을 알려줍니다. 히타치 해변공원에서는 수선화의 개화부터 시작되 튤립과 네모필라가 절정에 이릅니다. 봄바람과 바다과 어울리는 공원에서 몸소 꽃구경을 만끽해보세요!

네모필라

개화시기 : 4월 중순~5월 중순

 저의 추천은 좀처럼 보기 힘든 이런 푸른 꽃밭. 4월 중순부터 5월 중순은 연휴도 많은 시기!

미하라시 언덕에 작고 투명함이 느껴지는 귀여운 네모필라가 활짝 피어납니다. 하늘과 땅의 경계선이 보이지않을 정도로 파랗고 그 절경은 너무나도 감동적입니다! 꽃바람을 느끼며 자연을 느끼고 사진 한 컷을 남겨보는 것은 어떠실까요?

☆☆꽃 이외에는 무엇이??☆☆

  1. 야간 라이트업

 8월 중순 쯤에는 야간 라이트업을 한다! 시기는 해마다 살짝 다르나 보통 일본의 8월15일 오봉야스미/연휴를 중심으로 한다. 음악에 맞추어 식물들 사이에 설치된 조명들이 꺼졌다가 켜졌다가 하는 레이져쇼같은 형태이다. 야간 라이트업 개장시간에 맞추어 식음료를 판매하는 차량들도 들어와 바베큐도 팔고 여러가지 저녁식사도 가능!

그 이외의 공원 내부의 레스토랑이나 놀이시설은 모두 문을 닫으니 주의

  • 해안가 시사이드카페

 버스,트레인을 타고 해안가쪽의 시사이드카페에 방문도 가능

트레인 정거장에서 내려서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되는데 해변이 보이는 통유리로 된 멋진 카페이다.

  • 공원 내 놀이기구

 이 공원의 하이라이트는 아이들을 위한 놀이공원이다. 타켓층은 초등학생정도의 수준으로 놀이기구의 종류는 다양하고 사람이 많지않은 장점이 있다고한다. 물놀이가 가능한 넓은 분수도 있으니 물놀이를 위한 여벌 옷과 수건을 용의한다면 더욱 좋다.

놀이기구는 티켓이 필요한데 자판기에서 100엔단위로 발매한다. 놀이기구당 금액이 다르나 보통 300~500엔 정도 한다.

  • 근처 쇼핑몰 및 시설

 공원 주변에는 커다란 아울렛과 식당, 영화관이 있다. 공원이 6시면 문을 닫으니 그 후 아울렛이나 식당에 가서 저녁을 먹고 쇼핑을 해도 좋을 것 같다.

INFORMATION

장소 : 국영 히타치 해변공원 (이바라키 현 히타치나카시 마와타리아자 오누마 605-4)

개원시간 : 오전 9시 30분~오후 5시 *계절에 따라 상이함 확인필요

휴원일 : 화요일 *계절에 따라 상이함

입장료 : 일반 대인 : 450엔 / 실버 210엔 / 소인(초,중학생) 무료

교통

자동차이용시

1) 키타간토 자동차도 히타치나카 IC 경유, 히타치나카 유료도로 히타치 해변공원 IC에서 약 1km

2) 조반 자동차도 히타치미나미타다 IC 에서 국도 245호선 경유로 약 15km

전철이용시

  1. JR조반선 ‘가쓰타역’ 동쪽 출구에서 이바라키 교통 버스 2번 정류장에서 해변공원 서쪽 출구, 또는 남쪽 출구 하차 (택시로 약 15분), 공원 입구에서 꽃이 보이는 장소까지 도보로 약 12~22분

문의) 국영 히타치 해변공원 히타치 공원 관리 센터

전화번호) 029-265-9001

Read Other Articles